비숑 강아지 배변훈련 시키기

강아지를 키우기전에 가장 걱정되는것중 하나가 바로 배변훈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또한 배변훈련이 많이 걱정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떻게 비숑 강아지의 배변 훈련을 시켰는지 글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his is 비숑 강아지 배변훈련 시키기

준비물

배변패드

배변패드는 처음에 강아지들이 배변을 가리기 위한 필수템입니다. 배변패드의 특유의 향을 기억하여 지속적으로 배변패드에 배변을 하도록 합니다.

소독제

강아지들은 배변패드가 있어도 실수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실수한곳에 냄새를 없애기위하여 소독제를 통해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강아지 사료 및 간식

배변패드에 올라가거나 혹은 배변패드에서 배변을 가린다면 칭찬해줄 사료 또는 간식이 필요합니다. 보통 2개월정도 된 아이를 입양하신다면 간식을 줄 수 없기때문에 잘먹는 사료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훈련 방법

배변패드 여러군데 깔아두기

울타리에 가두고 키우신다면 한두장정도만 깔아주시면 되지만 울타리를 사용하지 않고 키우시는분들은 배변패드를 여러장소에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배변패드에서 간식주기

처음에는 배변패드를 꺼려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배변패드 위에 간식이나 사료를 놓아주시면 강아지는 자연스럽게 올라오게 되고 이때 여러번의 간식을 주시게되면 강아지가 자연스럽게 배변패드에 적응하게 됩니다.

강아지의 행동 살펴보기

강아지가 배변을 하기위해 항상 하는것이 땅바닥의 냄새를 맡으면서 빙글빙글 돌아다니게 됩니다. 이때 강아지를 배변패드 위로 올려주세요.

칭찬하며 간식주기

강아지가 배변패드 위에서 배변을 하게되면 폭풍 칭찬해주시고 간식을 주면서 배변패드에 대한 좋은 기억을 심어주세요.

마치며

처음 강아지를 입양하게 되면 일정 기간동안은 아무리 훈련을 해도 여기저기 실수를 많이 하게 됩니다. 이럴때 강아지에게 화내시기 보다는 배변패드에서 배변을 잘 가렸을때 칭찬을 많이 해주시고 간식으로 꼭 좋은기억을 심어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칭찬해주시면 실수가 많이 줄어들게 될겁니다.